한국소상공인마케팅협회 정책/칼럼 http://sbma.or.kr 한국소상공인마케팅협회 정책/칼럼 RSS Feed ko Fri, 20 Apr 2018 21:42:52 +0900 olpe@naver.com [칼럼/황문진] 소상공인진흥원 공지문 공지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96 소상공인 진흥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신사업 업종전환 비즈니스모델 개발 및 사업화 지원사업과신사업 유망 창업(업종전환) 아이디어 사업 관련하여, 공고문을 첨부합니다. 첨부파일을 참조하시어 많은 참여 바랍니다. 사업문의처 : 소상공인진흥원 지식서비스부 042-363-7611, 7612  소상공인진흥원 교육지원부 관리자 Tue, 20 Jun 2017 10:32:37 +0900 [칼럼/허성용] [마케팅전략]알려지지 않는 상품은 없는 것과 같다.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95 [마케팅전략]알려지지않는 상품은 없는 것과 같다.최근 협회장이신 김기수회장님과 성남시 외식사업을 하고 계신 분들에 대한마케팅전략/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먼저 성남시에서 외식사업을 하시는 분들을대상으로 컨설팅 신청을 받고 신청하신 분들 중 컨설팅 대상업체를 선정해서무료 컨설팅을 해주는 것입니다. (신청하신 분들은 무료이고 비용은 성남시에서 부담)&n.. 관리자 Tue, 20 Jun 2017 10:30:49 +0900 [칼럼/허성용] [마케팅전략] 약자가 강자를 이기는 사례 -수원 못골시장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94 [마케팅 전략] 약자가 강자를 이기는 사례 - 수원 못골 시장수원 팔달문 주변에는 크고 작은 시장들이 있습니다.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로데오거리부터 많이 알려진 지동시장 그리고시장과 시장사이의 노점이 시장으로 성장한 못골시장까지...   [마케팅전략] 약자가 강자를 이기는 사례  팔달문 주변의 크고 작은 21개의 시장 중 가장 작은 규모에 속하는못.. 관리자 Tue, 20 Jun 2017 10:30:11 +0900 [칼럼/김기수] [홈페이지마케팅]오퍼를 이용한 잠재고객 정보 수집 홈페이지마케팅 노하우/이가홍삼 사례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93 홈페이지마케팅에서 중요한 목적 중의 하나는 잠재고객의 정보를 수집하는 것입니다. 홈페이지마케팅을 통해 수집된 타겟팅된 잠재고객의 정보는 이후 진행되는 마케팅을 위한 중요한 재산이 됩니다. 이렇게 중요한 잠재고객의 정보를 어떻게 홈페이지마케팅을 통해 자연스럽게 수집할 수 있을까요?    먼저 잠재고객의 정보를 수집하기 전에 전.. 관리자 Tue, 20 Jun 2017 10:29:24 +0900 [칼럼/허성용] [마케팅전략] 고객의 행동을 유발하는 요인은 논리가 아닌 감성이다.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92 [마케팅전략] 고객의 행동을 이끌어 내는 요인은 논리가 아닌 감성이다. 대전에서 마케팅지도사 활동을 하고 있는 이정관 마케팅지도사의 블로그에서본 만화를 소개할까합니다.저희도 마케팅전략 칼럼을 올리면서 이론적인 접근이 많았다는 생각이드는군요.. 이번에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만화로 예를 들어봅니다. 저희 협회도 마케팅전략 칼럼을 논리가 아닌 감성.. 관리자 Tue, 20 Jun 2017 10:28:48 +0900 [칼럼/허성용] [마케팅전략] 마케팅, 논리가 아닌 감정에 호소하라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91 [마케팅전략] 마케팅, 논리가 아닌 감정에 호소하라!!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하는 주요한 요소는 무엇일까요? 대한 상공회의소의 리서치를보면 소비자들은 하루 평균 6개의 광고를 기억한다고 합니다.  [마케팅전략] 마케팅, 논리가 아닌 감정에 호소하라   소비자들의 기억하는 광고의 형태를 보면 상품광고가 아닌 연예인이나 감각적인이미지를 내세운 감각적 .. 관리자 Tue, 20 Jun 2017 10:28:16 +0900 [칼럼/허성용] 고객이 진정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라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90 사업을 하는 많은 사장들, 특히 제품의 연구개발에 목숨을 건 분들은 상품에반해 있습니다. 그런 분들은 새로운 아이템을 선정할때도 그런 관점으로생각을 하게 됩니다. 오로지 상품, 상품, 상품 상품과 사랑에 빠진 것이죠~~ 자신의 상품에 반한다는 것이 무슨 문제일까요?자신의 상품에 반하지 않고 어떻게 고객에게 판매를 할 수 있다는 말인가?의아해 하실겁니다. .. 관리자 Tue, 20 Jun 2017 10:27:37 +0900 [마케팅상식] [마케팅전략] 아름다운 색으로 당신의 마케팅(상품)을 표현하라!!!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89 [마케팅전략] 아름다운 색으로 당신의 마케팅(상품)을 표현하라!!마케팅전략이 참으로 여러부분에서 응용되고 있네요. 이번 마케팅전략은 컬러 마케팅[colo marketing] 입니다. 색상을 이용하여 고객의 욕구를 이끌어내는 마케팅 전략으로 네이버 지식사전에는 다음과 같이 정의하고 있습니다.컬러마케팅이란 색상으로 소비자의 구매욕을 자극하는 마케팅 .. 관리자 Tue, 20 Jun 2017 10:27:00 +0900 [칼럼/허성용] [마케팅전략] 마케팅을 통해 성과를 올리는 노하우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88 [마케팅전략] 마케팅을 통해 성과를 올리는 노하우 사업을 영위하는 많은 소기업. 소상공인들이 고민이 많습니다.매출이 안오르기 때문이죠.. 더욱이 매출이 떨어지면 엄청한 스트레스를받게 됩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고민을 하게 됩니다. 어떻게 하면 고객으로 하여금반응하게 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고객을 불러모으고 궁극에매출로 이어지게 할 수 있.. 관리자 Tue, 20 Jun 2017 10:26:23 +0900 [칼럼/김기수] "BBQ치킨"의 마케팅전략!! 고객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매출로이어지는 마케팅!!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87 `BBQ치킨`의 마케팅 전략!! 고객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매출로이어지는 마케팅!!`한국인 야식순위1위!!`.....  `어린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순위 1위!!`..아마 글을쓰고있는 저까지 야식에는 치킨을뺴놓을수없다고 말을하고싶습니다.우리나라 치킨업종은 동네마다 여러가지 회사들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당연빼놓을수 없는 치킨집은 바로 BBQ입니다. 이번포스팅은 다른 치킨.. 관리자 Tue, 20 Jun 2017 10:25:44 +0900 [마케팅상식] [마케팅전략]차별화된 SNS"포스퀘어(Foursquare)"의 마케팅전략!!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86 전세계 1억명이넘는 인구가 가입되있다고 할수있는 기존SNS와 다른 차별화된 포스퀘어의 마케팅전략!혹시 지금 여러분의 핸드폰이 스마트폰이십니까? 혹은 집에서 컴퓨터를 자주 사용하시나요?   그렇다면 페이스북 혹은 트위터라는 SNS에 가입되어 있으신가요? 페이스북과 트위터는 전세계 모든 스마트폰, 컴퓨터를 사용하는 유저가 사용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 관리자 Tue, 20 Jun 2017 10:25:18 +0900 [마케팅상식] 마케팅전략/경제성분석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85  (마케팅전략의 핵심) 학술적인 의미에서의 마케팅이란 문자 그대로 마켓을 만드는 행위를 말합니다. 시장을 만든다는 것은 곧내 제품을 누구에게 팔 것인지,어디에서 얼마나 팔 것인지,어떤 방법으로 잘 팔리게 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고객의 needs를 만족시키는 마케팅전략) 즉 고객의 니즈(needs)를 찾아내고 이를 만족시키기 위해서.. 관리자 Tue, 20 Jun 2017 10:24:39 +0900 [마케팅상식] 내부 고객을 만족시켜라- 인적관리전략도 마케팅이다.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84  [내부 고객을 만족시켜라- 인적관리전략도 마케팅이다. ]  내부고객을 만족시켜라? 인적관리전략도 마케팅이다?언젠가 부터 외부 고객 만족 뿐 아니라, 내부고객 만족도에 대해 기업들이 관심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성장사회에서 성숙사회로 접어들면서 원천적인 서비스 정신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 내부고객을 만족시켜라!인적자원 전.. 관리자 Tue, 20 Jun 2017 10:24:02 +0900 [마케팅상식] 변화를 거부한 1등기업- 131 코닥의 몰락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83   오늘은 오랫만에 옛날 앨범을 꺼내 봅니다. 한장 한장 넘길때마다 즐거웠던 추억들이 그리고 가슴시린 추억들이 새록새록 떠오르며 입가에 미소가 번지네요. 그땐 아프고 가슴시린 추억이 이젠 미소를 지을만큼 성숙해진건지 무뎌진건지 알수는 없지만 그래도 추억속 여행은 잠시나마 행복을 가져다 주는듯 합니다. 그 옛.. 관리자 Tue, 20 Jun 2017 10:23:27 +0900 [마케팅상식] 입소문마케팅전략 상위노출의 힘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82  Marketing World ♥ | Market http://blog.naver.com/hasbagre/140150073751입소문마케팅전략에 대해 분석해봅시다.  입소문마케팅에 대해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 급증하셨습니다.너도 나도 다 하는 입소문마케팅 !이 입소문마케팅전략을 분석하여 더욱 효과적으로 마케팅 해볼까요 ? 입소문마케팅전략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상위노출입니다.상위노출이 잘 이루.. 관리자 Tue, 20 Jun 2017 10:22:44 +0900 [칼럼/김기수] [홈페이지 마케팅] 홈페이지의 목적은 무엇인가요??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81 홈페이지의 목적은 무엇인가요?   우리소상공인들에게 있어 홈페이지의 목적은 무엇일까요?  회사홍보의 목적, 상품판매의목적, 상품전시(카다로그)로 활용등 다양한 목적이있겠지만,고객 확보를 통한 매출의 향상이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대부분의 이유 일 것 입니다.    그렇다면 홈페이지의 기본 목적을 달성하기위해서 나의고객, .. 관리자 Tue, 20 Jun 2017 10:22:10 +0900 [칼럼/허성용] 소상공인 성공창업?? 성공창업?? 성공창업??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80 소상공인 성공창업 할 수 있을까?소상공인?? 성공창업?? 이게 무슨말인가 싶으실겁니다.최근에 만나뵙는  사장님들을 뵈면 ...`경기가 안좋아서 그런지, 광고 전단지를 뿌려도 아무런 반응이 없네요`이런 말씀들을 공통적으로 하십니다.모두가 아는것 처럼 전단지라고 하는 것이 거의가 비슷합니다.    (특정업체와 관계없슴)전단지에 나와 있는 것은 물건.. 관리자 Tue, 20 Jun 2017 10:21:24 +0900 [칼럼/허성용] [마케팅 전략] 비지니스 강자의 3가지 마케팅 전략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79 (마케팅 전략) 비지니스 강자의 3가지 마케팅 전략 지난 주 마케팅전략 칼럼을 통해 강자와 약자는 크기나 규모가아닌 경합국면에서 힘의 우열로 강자와 약자로 나눠진다는 말씀드렸습니다. 아이폰에서는 누가 강자일까요?  대부분이 스스로를 약자라고 생각하는 소기업. 소상공인 입장에서 늘 약자로살아야한다면 너무 억울합니다. 하지만 경합 국면.. 관리자 Tue, 20 Jun 2017 10:20:46 +0900 [칼럼/김기수] [인쇄광고마케팅]대전아동가족클리닉의 차별화된 인쇄광고마케팅사례(명함,전단지,봉투)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78 인쇄광고마케팅의 좋은 사례가 있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마케팅컨설팅 후 인쇄광고마케팅으로 명함, 전단지, 봉투를 제작하여 활용하고 있는 사례입니다. 제가 항상 인쇄광고마케팅 관련 강연이나 세미나를 진행할 때 가장 많이 이야기 하는 것이 타겟팅되고 세분화된 고객이 원하는 인쇄물 제작, 자신의 강점을 잘 살릴 수 있는 차별화된 인쇄물 제작을 하라는 것입.. 관리자 Tue, 20 Jun 2017 10:20:04 +0900 [칼럼/허성용] [마케팅전략] 마케팅전략을 통해 약자가 강자를 이기는 방법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77 [마케팅전략] 마케팅전략을 통해 약자가 강자를 이기는 방법자본과 인재가 부족한 소기업. 소상공인도 마케팅전략만 잘 세우면 덩치 큰 경쟁회사와 대등한 싸움을 할 수 있고, 경쟁에서 이길 수 있습니다.   전략을 잘세우면 올라가는 에스칼레이터에 탄것과 같다, 그럼 반대는? 역사적으로도 세계 4대 해전이라고 일컫는  살라미스, 칼레, 트라팔가 해전과 .. 관리자 Tue, 20 Jun 2017 10:19:23 +0900 [칼럼/황문진] 페이스북 토론 광장을 facebook에 만들었습니다.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76 페이스북 토론 광장을 facebook에 만들었습니다.자사,자사의 상품,자신의 전문성등을 토론을 통하여 자연스럽게 SNS를 통하여 알려나가고자 페이지를 만들었으니개방,공유,소통의 의지가 있으신 연회원님들은 참여하시기 바랍니다.바로가기>>>페이스북 비즈노<성공실천회>http://www.facebook.com/pages/%EC%84%B1%EA%B3%B5%EC%8B%A4%EC%B2%9C%ED%9A%8C/247259448645277첫번째 토론은 <자.. 관리자 Tue, 20 Jun 2017 10:18:37 +0900 [칼럼/황문진] 마케팅지도사 자격증취득과정 수강방법(인터넷실시간방송)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75 마케팅지도사 3급자격증 취득과정 수강방법안내입니다.[마케팅지도사]3급마케팅지도사 자격증취득교육과정 수강방법-마케팅전문가 황문진 설명마케팅지도사 자격증은 (사)한국소상공인마케팅협회(www.sbma.or.kr)주최,(주)비즈노컨설팅 성공실천회(www.bizknow.co.kr)에서 주관하는 자격증취득과정입니다.마케팅지도사 자격증은 자격기본법 제17조 2항에 의거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 관리자 Tue, 20 Jun 2017 10:18:10 +0900 [칼럼/허성용] [POP마케팅]POP를 통한 가치생성 그것은 상품을 살아숨쉬는 것!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74 [POP마케팅] POP를 통한 가치생성, 그것은 상품을 살아쉼쉬게 하는 것!지금은 물질이 넘쳐나는 시대입니다. 고개만 살짝 돌려도 소비자가 선택 할 것이 넘쳐나는데 기업이나 점포주들은 별반 다를 것이 없는 상품과 서비스를생산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은 원하는 것은 많은 상품이 아니라 색다른 경험을 원한다는 것을알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고전을 면치 못.. 관리자 Tue, 20 Jun 2017 10:17:45 +0900 [칼럼/허성용] 마케팅전략]차별화전략으로 우뚝선 못골시장 2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73 [마케팅 전략] 차별화 전략으로 우뚝선 못골시장 2 마케팅전략 칼럼  지난주 마케팅 전략 칼럼에서 차별화 전략으로 성공한 못골시장에 대한이야기를 다루었었는데요.. 오늘은 못골시장이 다른 재래 시장과의차이점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못골시장을 둘러싸고 있는 21개의 시장의 대부분은  크기나 규모, 입점 점포수.. 관리자 Tue, 20 Jun 2017 10:17:03 +0900 [칼럼/황문진] 일본컨설턴트협회 PBC교육 도입 결정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72 [마케팅전문가 황문진의 일기] 마케팅전문가 황문진의 일본컨설턴트협회 PBC교육 참관기 2011.11.11~11.14 마케팅전문가 황문진은 일본의 일반재단법인 일본컨설턴트협회(오오타 히로시 이사장)와의 PBC 교육 프로그램 제휴차 일본 출장을 다녀왔습니다. 일본컨설턴트협회(JCAZ)의 PBC(파트너비즈니스컨설턴트)교육프로그램도입을위해 출국하고 있는 비즈노(Bizknow)컨설팅대표.. 관리자 Tue, 20 Jun 2017 10:16:20 +0900 [칼럼/허성용] [마케팅전략]"마케팅전략을 짜는 당신" 1등이 왜 좋아?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71 [마케팅전략] `마케팅을 짜는 당신` 1등이 왜 좋아?지난번 마케팅전략에서 약자와 강자를 말씀드리면서1위를 해야하는 목표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http://sbma.me/100142893971)  우선 `내`가 취급하고 있는 상품을 바탕으로 나의 상품이 경쟁사(또는 상품)와 비교해어떤 강점을 가지고 있고, 나의 상품이 고객으로 하여금 어떤 가치를 줄 수 있는지나만의 독자적인 .. 관리자 Tue, 20 Jun 2017 10:15:36 +0900 [칼럼/황문진] 비즈노성공발상365-직원의 성장VS독불장군식 경영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70 {이름}님,오늘의 성공발상 365입니다. ━━━━━━━━━━━━━━━━━━━━━━━━━━━━■■■                                  「성공발상365」■■        작은 회사도 1등 할 수 있다 !■         &nb.. 관리자 Tue, 20 Jun 2017 10:14:52 +0900 [칼럼/황문진] 비즈노성공발상365-회상의 안정기에는 새로운 사업에 도전하라 No.262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69 {이름}님,오늘의 성공발상 365입니다. ━━━━━━━━━━━━━━━━━━━━━━━━━━━━■■■                                  「성공발상365」■■        작은 회사도 1등 할 수 있다 !■         &nb.. 관리자 Tue, 20 Jun 2017 10:14:26 +0900 [칼럼/김기수] 마케팅전략이 없는 마케팅은 하지마라.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68  많은 소기업, 소상공인들에게 마케팅컨설팅과 강연을 진행하면서 항상 공통적으로 느끼게 되는 것이 ‘마케팅전략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특히 요즘같이 경기가 안좋을 때는 마케팅전략의 중요성이 더 크게 느껴진다.전쟁에 비유될 만큼 치열한 경쟁의 세계에서 싸워서 살아남으려면 반드시 자신만의 마케팅전략이 있어야 한다. 이러한 마케팅 전략의 핵.. 관리자 Tue, 20 Jun 2017 10:14:00 +0900 [칼럼/김기수]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성공창업을 준비하라!!! [마케팅전략강연후기]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67 얼마전 일산 킨텍스에서 경기중소기업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경기도 소상공인 창업교육특강에 참여해 마케팅 전략에 대해 강연을 하게되었습니다. 2-3백명의 많은 사람들이 창업교육특강에 참석하였더군요. 대한민국 우수상품 박람회와 함께 진행되었는데 각종 창업관련 업체들(주로 프랜차이즈가 많았습니다.)과 창업에 관심을 갖고 있는 많은 (예비)소상공인들로 박람회는 .. 관리자 Tue, 20 Jun 2017 10:13:24 +0900 [칼럼/허성용] [마케팅전략] 차별화전략 그것은 명확한 이유를 찾아내는 것!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66  [마케팅전략] 차별화전략 그것은 명확한 이유를 찾아내는것!지난번 칼럼에서 차별화전략에 대해 잠깐 언급했지만 사장의 마인드, 전문성등이차별화 전략의 중요한 포인트가 될 수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성숙기 시장에서 고객에게 기능이나 성능을 최고, 최신으로매번 업그레이드 하면서 자사의 상품을 차별화하기는 여간 힘든 일이 아닙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 관리자 Tue, 20 Jun 2017 10:12:42 +0900 [칼럼/김기수] 고객의 반응을 일으키는 최초의 마케팅도구 명함 - 서부산단 리더스 아카데미 3기 세미나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65 얼마전 한국산업단지공단 서부지역본부에서 마케팅 강연요청이 있었습니다. 주제는 명함마케팅으로 리더스 아카데미 3기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강연이었습니다. 리더스 아카데미 3기는 경기도 안산지역의 기업체를 운영하시거나 재직하시는 분들로 이루어져 있었습니다.    명함마케팅 강의는 참석자들의 조금 늦은 도착과 준비상의 문제로 20여분 .. 관리자 Tue, 20 Jun 2017 10:12:14 +0900 [칼럼/허성용] [마케팅컨설팅] 전국화물차 매매상사 한승종 대표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64 [마케팅컨설팅] 특장차 탱크로리 전문,전국 화물차 매매상사지난 25일 특장차 탱크로리 전문 화물차 매매 상사  한승종 대표님과마케팅컨설팅이 진행되었습니다.   특별히 안산시 단원구 지회 이영진 지회장님의 지인으로 소개받고각 분야별 마케팅 전문가들을 함께 모시고 마케팅컨설팅을 진행하였습니다.일반적으로 중고차라고 한다면 장안동, 양재동, 인천, .. 관리자 Tue, 20 Jun 2017 10:11:45 +0900 [칼럼/황문진] [비즈노성공발상365] 사장의 그릇에 맞는 직원이 모인다. No.260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63 마케팅전략가 황문진의 성공발상365-사장의 그릇에 맞는 직원이 모인다. No.260 황문진의 오늘의 성공발상365입니다.2011.11.4일 이메일 발송분 ━━━━━━━━━━━━━━━━━━━━━━━━━━━━■■■                                  「성공발.. 관리자 Tue, 20 Jun 2017 10:11:17 +0900 [칼럼/황문진] 비즈노성공발상365-귀사는 고객 동호회가 있는가 No.259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62 마케팅전문가 황문진의 성공발상365 . 귀사는 고객동호회가 있는가? No.259  마케팅전문가 황문진의 성공발상365 .2011.11.2일자 이메일 발송분입니다. ━━━━━━━━━━━━━━━━━━━━━━━━━━━━■■■                                &n.. 관리자 Tue, 20 Jun 2017 10:10:22 +0900 [칼럼/허성용] [마케팅컨설팅] 전국화물차 매매상사 한승종 대표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61 [마케팅컨설팅] 특장차 탱크로리 전문,전국 화물차 매매상사지난 25일 특장차 탱크로리 전문 화물차 매매 상사  한승종 대표님과마케팅컨설팅이 진행되었습니다.   특별히 안산시 단원구 지회 이영진 지회장님의 지인으로 소개받고각 분야별 마케팅 전문가들을 함께 모시고 마케팅컨설팅을 진행하였습니다.일반적으로 중고차라고 한다면 장안동, 양재동, 인천, .. 관리자 Tue, 20 Jun 2017 10:09:29 +0900 [칼럼/황문진] 비즈노성공발상365 - 현명한 거래의 원칙 No.258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60 오늘의 성공발상 365입니다. ━━━━━━━━━━━━━━━━━━━━━━━━━━━━■■■                                  「성공발상365」■■        작은 회사도 1등 할 수 있다 !■           &nb.. 관리자 Tue, 20 Jun 2017 10:08:51 +0900 [칼럼/허성용] 진정 소중한 것은 무엇인가요?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59 전에 읽고 저 자신에게 진정 소중한 것이 무엇인가?생각해 보게 된 글이 있어서 소개할까 합니다.  아빠 저 , 10달러만 빌려 주실 수 있나요?   늦은 시간에 한 남자가 피곤하고 짜증난 상태로 일터로 부터 집에 돌아왔다.그이 다섯살 난 아들이 문 앞에서 그를 기다리고 있었다. `아빠, 저 궁금한 게 있는데 물어봐도 되요?``그럼. 궁금한 게 뭔데?` 남자가 대답.. 관리자 Tue, 20 Jun 2017 10:08:06 +0900 [칼럼/김기수] 내가 진짜 가장 운 좋은 사람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58 땅을 딛고 사는 사람들 중에 내가 진짜 가장 운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됩니다. 내 삶이 세상에 어떤 중요한 의미가 되길 바랍니다.나는 단순히 전쟁에서 돌아온 부상병으로 취급받고 싶지 않습니다.사람들에게 연민의 대상이 되고 싶지 않습니다.내가 전하는 메시지가 언제나, 가능한 한 많은 이들에게 영향을 미치길 바랍니다.- 잭 트라우트, 알 리스의 [마이 포지셔닝]에서 `.. 관리자 Tue, 20 Jun 2017 10:06:56 +0900 [칼럼/허성용] 마케팅 ,그것은 고객이 먼저 손들게 하는 것!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57 [마케팅 전략/ 칼럼] 마케팅, 그것은 고객이 먼저 손들게 하는 것!  `당신의 상품을 저에게 팔아주세요`라고 고객이 손을 듭니다.`제발 좀 제가 그 물건을 사게 해 주실 수 없나요` 상상만으로도 기분 좋은 현상입니다.기존에 `나`의 마케팅 방법은 무엇이었습니까?거의 대부분의 방법이 고객에게 물건을 사달라고 애원하는일종의 세일즈였습니다. 고객에게 사달라고 애.. 관리자 Tue, 20 Jun 2017 10:06:20 +0900 [칼럼/황문진]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56 <진실보다 아름다운 거짓> 가난하지만 행복한 부부가 있었습니다. 서로에게 무엇하나 줄 수 없었지만 그들에게는 넘쳐 흐르는 사랑이 있었지요. ... 어느날 그런 그들에게 불행의 그림자가 덮쳐 오고야 말았습니다. 사랑하는 아내가 알수 없는 병에 걸려 시름시름 앓게 되었지요. 그렇게 누워있는 아내를 바라만 볼 수밖에 없는 남편은 .. 관리자 Tue, 20 Jun 2017 10:05:48 +0900 [칼럼/황문진] 성공실천회 인터넷 실시간 교육 시청하는 방법입니다.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55 비즈노성공실천회 교육 참가방법입니다. 온라인실시간 교육방송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수업6강과강의실에서 직접 진행하는 오프라인 수업6강으로 구성되어 있는비즈노 성공실천회 35기 수업에 참여하는 방법입니다. 온라인 성공실천회에 참여하는 방법을 설명하였습니다.  <IFRAME height=315 src=`http://www.youtube.com/embed/tNkxHyTrwXQ` frameBorder=0 width=420 allowfullscreen></I.. 관리자 Tue, 20 Jun 2017 10:05:02 +0900 [칼럼/황문진] [비즈노성공발상365] 입소문의 원칙.No.255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54 [비즈노성공발상365] 입소문의 원칙.No.2552011.1월 21일 이메일 발송분입니다. 비즈노성공발상365- 233번째 이야기 오늘의 성공발상 365입니다. ━━━━━━━━━━━━━━━━━━━━━━━━━━━━■■■                                  「성.. 관리자 Tue, 20 Jun 2017 10:04:28 +0900 [칼럼/허성용] [마케팅전략]전략이 바로서야 회사가 바로선다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53 [마케팅전략] 전략이 바로서야 회사가 바로선다. 제목이 무슨 여당당의 구호같기도 하고, 선거철이라서 저도 그런 분위기로 가는 건가요? ^^어제 우연히 뉴스를 하나 접하게되었습니다. `초봉 3800, 이직제로..SLS에 사업판뒤 알짜성장`` 어, 뭐지.. 초봉이 3800.. SLS`출처: 머니 투데이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1101612310348630&outlink=1내.. 관리자 Tue, 20 Jun 2017 10:03:46 +0900 [칼럼/김기수] 나는 대부분의 시간 무엇을 생각하는가?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52 많은 성공한 사람은 수년 동안 `나는 대부분의 시간을 무엇을 생각하며 보내는가?`라고 자문해왔다. 대답은 일관되고 간명하지만 자신의 삶을 변화시킬만큼 깊은 울림이 있는 말이다.간단히 말하면, 성공한 사람은 대부분의 시간을 자신이 원하는 바와 그것을 이룰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생각한다.- 브라이이언 트레이시의 [백만불짜리 습관]에서 -당신은 대부분의 시간을 .. 관리자 Tue, 20 Jun 2017 10:03:07 +0900 [칼럼/황문진] [비즈노성공발상365] 당신 회사는 왜 존재하는가? No.254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51 비즈노성공발상365-당신의 회사는 왜 존재하는가? No.254 2011.10.19 이메일 발송분입니다. 오늘의 성공발상 365입니다.   ━━━━━━━━━━━━━━━━━━━━━━━━━━━━━━■■■                                     「성.. 관리자 Tue, 20 Jun 2017 10:02:33 +0900 [칼럼/허성용] 마케팅이 접목된 방문고객으로부터 매출을 올려주는 POP마케팅 세미나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50  [마케팅이 접목된 방문고객으로 부터 매출을 올려주는 POP마케팅 세미나 ]지난 목요일 협회 강의실에서  마케팅이 접목된 POP마케팅 세미나를 진행하였습니다. 사실 강사 입장에서 본다면 코칭 세미나는 더 많은 에너지와 신경을 쓰게 끔 합니다. 코칭 세미나이기에 10명의 인원제한과 강의 후 1시간의 코칭...오신분들께 뭔가는 얻어가지고 가실 수 있도록.... 관리자 Tue, 20 Jun 2017 10:02:06 +0900 [칼럼/황문진] [비즈노성공발상365]물건을팔지말고 가치를 팔아라!No.253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49 오늘의 성공발상 365입니다. ━━━━━━━━━━━━━━━━━━━━━━━━━━━━━━■■■                                     「성공발상365」■■          작은 회사도 1등 할 수 있다 !■     &nb.. 관리자 Tue, 20 Jun 2017 10:01:12 +0900 [칼럼/황문진] [비즈노성공발상365]비즈니스전략과 전술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48 비즈노 성공발상365 (2011.10월14일 발송분)오늘의 성공발상 365입니다. ━━━━━━━━━━━━━━━━━━━━━━━━━━━━━━■■■                                     「성공발상365」■■          작.. 관리자 Tue, 20 Jun 2017 09:53:16 +0900 [칼럼/김기수] 고객이 반응하는 전단지, 카다로그를 만드는 노하우 인쇄광고 마케팅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47 전단지의 효과가 얼마나되는지 알고 있나요?100장을 뿌리면 2장 정도의 반응이 있다고 합니다.(약 2%)하지만 실제로 전단지를 배포해 보면(배포방법에 따라 다르겠지만) 100장 중에 2장이 아니라 1,000장 중에 5-6장 정도의 반응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럼 이렇듯 고객의 반응율이 떨어지는 전단지는 마케팅에서 제외되어야 할까요? `전단지 만들어 봐야 별 소용도 .. 관리자 Tue, 20 Jun 2017 09:52:23 +0900 [칼럼/허성용] [마케팅컨설팅] 약자의 상품전략은 ?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46 [마케팅컨설팅] 약자의 상품전략은?어제 오후에는 마케팅컨설팅을 진행하였는데요..상담을 오신분은 축산 유통업체의 최영일 대표님입니다.현재 수입육을 취급하는 회사와 실제 훨씬 큰 돈육, 우육 제조 업체를 운영 하고 계신 분입니다. 실제 매출 규모도 상당하시고, 제조업과 직영 축산 전문매장의 몇 곳은 판매망과 지역에서 1위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는 일.. 관리자 Tue, 20 Jun 2017 09:51:39 +0900 [칼럼/김기수] 사람이 배움을 구함에 마땅히 스승을 구한다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45  공부는 스승과 도반 없이는 할 수 없다. 스승을 만나지 못하면 진리를 얻을 수 없다 했으니, 새가 장차 쉬고자 함에 반드시 숲을 찾고, 사람이 배움을 구함에 마땅히 스승을 구한다 했다.나 또한 잊지 못할 스승들이 계셨다.- 지관스님 외 [공부의 즐거움]에서 - 업무를 잘하는 것도 사업에 성공하는 것도 항상 스승이 있어야 가능하지요.꼭 만나지 않아도 스승.. 관리자 Tue, 20 Jun 2017 09:51:04 +0900 [칼럼/황문진] [비즈노 성공발상365] 전략적인 회사 이름짓기 No.251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44 오늘의 성공발상 365입니다. ━━━━━━━━━━━━━━━━━━━━━━━━━━━━━━■■■                                     「성공발상365」■■          작은 회사도 1등 할 수 있다 !■     &nb.. 관리자 Tue, 20 Jun 2017 09:50:37 +0900 [칼럼/허성용] [마케팅전략/칼럼]요즘 경기 안좋은 거 맞죠?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43 [마케팅전략/칼럼]요즘 만나는 분들 중 대표님들의 첫 마디가 ` 총장님, 요즘 경기가 안 좋은 것 맞죠??``요즘 다들 어렵다고들 안하나요?` 등의 질문을 던지십니다.일종의 공감을 나누고자 하시는 말씀으로 `흠.. 다들 힘드시구나!` 이런 생각을 하게 됩니다. 570만이 넘는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대부분은 성공을 위해서 주말, 명절 가리지 않고365일 눈이 오나 비가 오나( 저.. 관리자 Tue, 20 Jun 2017 09:49:39 +0900 [칼럼/김기수] 정선 커뮤니티비즈니스 창업준비 과정 4차 워크숍에 마케팅 멘토로 참석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42  지난 9월 30일 정선군 사북읍 뿌리관 교육장에서 6개 CB(Community Business)준비 업체들의 마케팅 멘토링을 진행하였습니다. 12시까지 도착해야되는 일정상의 관계로 아침 일찍 출발했지요. 선선한 가을 바람이 상쾌하더군요. 교통체증을 생각하고 넘 일찍나와선 지 정선군 사북읍에 도착해 보니 10시 30분쯤 되었더군요.    오전 10시가 넘었는데도 사북의 바람은 .. 관리자 Tue, 20 Jun 2017 09:48:41 +0900 [칼럼/황문진] [비즈노성공발상365]성장하는 한 문제가 끊임없이 발생한다.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41 오늘의 성공발상 365입니다. ━━━━━━━━━━━━━━━━━━━━━━━━━━━━━━■■■                                     「성공발상365」■■          작은 회사도 1등 할 수 있다 !■     .. 관리자 Tue, 20 Jun 2017 09:47:11 +0900 [칼럼/김기수] [공개세미나] 충성고객으로 만드는 고객관계관리마케팅(코칭)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40 충성고객으로 만드는 고객관계관리마케팅(코칭)주먹구구식 고객관리로 어렵게 확보한 고객을 놓치고 계시나요?신규고객을 확보하는 것보다 기존고객에게 재구매를 일으키는것이 시간적으로나 비용적으로 훨씬 효율적이라는 사실을 알고 계십니까? 지금까지의 마케팅은 신규고객 창출에 대한 부분이이었다면, 이번 세미나는 재구매 유도 및 충성고객 확보를 위한 고객관.. 관리자 Tue, 20 Jun 2017 09:44:50 +0900 [칼럼/김기수] 시장세분화 - 시장을 나누는 변수들에는 무엇이 있는가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39 매번 술자리마다 처음처럼만 고집하는 애주가와처음처럼을 한 두 달에 한 번 마실까말까한 사람은다른 세분시장을 구성할 것이다. 5) 용도(application)SUV를 가정용으로 쓰는 사람이 있고, 레저용으로 쓰는 사람이 있다.컴퓨터를 인터넷 용으로 쓰는 사람이 있고, 게임용으로 쓰는 사람이 있다.농구화를 농구용으로 쓰는 사람이 있고, 일상생활용으로 쓰는 사람이 있다.베이킹 .. 관리자 Tue, 20 Jun 2017 09:44:14 +0900 [칼럼/김기수] 마케팅에 있어, 커뮤니케이션이란. [마케팅차별화 Basic]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38 마케팅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는,말하고자 하는 사람(기업) 듣고자 하는 사람(소비자) 간의 커뮤니케이션입니다.     아무리 좋은 제품이 있다고 해도,아무리 좋은 브랜드가 있다고 해도, 이를 제대로 알리지 못하고,소비자들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마케팅``은, 제대로 이루어질 수 없는 것이죠. 그렇다면, 마케터는, .. 관리자 Tue, 20 Jun 2017 09:42:35 +0900 [칼럼/김기수] 완벽한 품질검사와 끊임없는 고객욕구 반영으로 세계 1위 골프공을 만드는 타이틀리스트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37 `타이틀리스트`하면 뭐하는 회사인지 아시나요?골프공 하나로 세계 1위 하는 회사이지요. 아마도 골프에 조금이라도 관심있으신 분들은 많이 알고 계실 겁니다. 저는 과거 판촉물, 기념품 회사를 운영할 때 알게되었습니다.    얼마전 국내업체 휠라코리아가 타이틀리스트를 인수해서 화제가 된 적이 있었습니다. `세계 1위의 타이틀리스트가 국내업체가 되는 .. 관리자 Tue, 20 Jun 2017 09:41:42 +0900 [칼럼/김기수] 애플의 최고경영자 스티브잡스 사임으로 본 사장의 중요성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36 얼마전 애플의 최고경영자 스티브 잡스가 전격적으로 사임을 결정했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이 발표 하나에 세계의 IT업계는 요동을 쳤고, 발표당일 애플의 주가는 시간외 거래에서 5.1% 하락하고, 경쟁업체인 삼성전자의 주가는 2.4% 상승했습니다. 이 하나만 보더라도 최고 경영자 스티브잡스의 존재감을 다시한번 느끼게 됩니다.   스티브잡스가 지난 15년간 애플에.. 관리자 Tue, 20 Jun 2017 09:33:15 +0900 [칼럼/김기수] 차별화전략으로 커피믹스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남양유업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35 차별화전략의 사례로 요즘 커피믹스시장에서 놀라운 점유율 상승을 올리고 있는 남양유업의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남양유업이라하면 우유업계 강자(점유율 1위, 점유율 25%이상으로 2위업체와 2배이상 차이)로 잘 알려져 있죠.   남양유업이 사업을 확장하면서 커피믹스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것은 지난해 말이었습니다. 이미 컵커피시장에서 `.. 관리자 Tue, 20 Jun 2017 09:32:46 +0900 [칼럼/김기수] 병원 고객 관리 10,10,10 법칙 - 그 위험한 상관관계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34 한 사람의 고객을 유치하는데 10만원이 들고,한 사람의 고객을 잃는데는 10초 밖에 걸리지 않고,한 번 잃어버린 고객을 다시 찾는데는 10년이 걸린다. 정말 무시무시한 법칙이다. 지금의 개인병원들이 제일 많이 무시하는 법칙 중 하나다. 잃어버린 고객을 10년 안에 찾아올 수는 있긴 한가? 10년 안에 망하지나 않으면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실제로 한 병원의 부장이라는.. 관리자 Tue, 20 Jun 2017 09:32:13 +0900 [칼럼/김기수] 현지화의 성공으로 해외에서도 잘 나가는 락앤락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33  아마도 집에 락앤락 밀페용기 하나쯤 없는 집은 없을 겁니다. 락앤락 밀폐용기가 어느덧 생활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네요. 국내 밀폐용기 시장에서 압도적인 점유율로 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락앤락이 세계시장에서도 대단한 인기를 누리며 매출을 늘려나가고 있다고 합니다.   락앤락 밀폐용기가 세계시장에서 필수품으로 자리잡을 만큼 큰 인.. 관리자 Tue, 20 Jun 2017 09:31:36 +0900 [칼럼/김기수] 세계 경제위기 사태에도 매출신장을 보이는 백화점의 마케팅전략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32  백화점들이 요즘의 경제상황에도 마케팅을 통해 매출 신장을 하고 있습니다.미국발 경제위기로 국내경제에 총체적인 불안감이 감돌고 있고, 내수시장이 위축되고 있는 상황에서의 백화점 매출신장은 눈여겨 보아야 할 것 입니다.   2008년 미국의 리먼사태 때도 백화점은 대형마트의 매출신장률을 넘어서 매출을 신장 시켰던 경험이 있습니다. 이때나 .. 관리자 Tue, 20 Jun 2017 09:30:58 +0900 [칼럼/김기수] 삼성전자의 특허권 소송 위기인가? 기회인가?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31 지난10일 삼성전자가 애플과의 특허권 분쟁에서 갤럭시탭 10.1의 네덜란드를 제외한 유럽내 판매금지를 당하였다. 다행히 일주일뒤인 17일 독일법원은 애플의 증거조작에 대한 삼성전자의 이의제기를 받아들여 갤럭시캡 10.1의 판매금지 가처분결정을 다시 무효화 하였네요.   만약 바로 가처분 결정이 무효화되지 않았다면 유럽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갤.. 관리자 Tue, 20 Jun 2017 09:30:27 +0900 [칼럼/김기수] 마케팅 십계명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30 필립 코틀러의 저서를 보면 마케팅 십계명이 나온다. 정말 기본이 되는 것이기에 십계명에 실은 것일텐데 실천을 잘 하고 있는가 스스로 평가해 보면 그리 높은 점수를 매기기 힘든 사람이 많을 것이다.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한 십계명1. 기업은 시장을 세분화하고 최선의 세분 시장을 선정하여,선택된 세분시장에서 가장 강력한 위상을 확립하라.2. 기업은 고객의 욕구와 인.. 관리자 Tue, 20 Jun 2017 09:29:28 +0900 [칼럼/김기수] 홈페이지에 개인을 알리면 매출이 올라간다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29 홈페이지에서 매출이 오르지 않는 이유. 1. 구매하고 싶은 욕구가 들지 않는다2. 신뢰(안심)할 수 없다. 따라서, 홈페이지로 매출을 올리고 싶다면 ? 1. 구매하고 싶도록 욕구를 자극한다.2. 신뢰(안심)할 수 있는 요소를 제공한다. 예를들어, 친환경왕우렁이 현미농사를 하는 곳이라면단순히 친환경왕우렁이농법과 현미라는 상품을 나열한다고 구매욕구가 .. 관리자 Tue, 20 Jun 2017 09:28:51 +0900 [칼럼/김기수] 치열한 저가항공의 차별화 마케팅 전략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28 우리나라 국내항공으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코스가 김포<->제주 라고 합니다. 워낙에 관광으로 유명한곳이고 가격도 저가항공으로 인해 저렴해져서 정말 많은 사람들이 제주도를 찾고있는 것입니다. 거기에다가 김포와 제주까지 비행기를 이용하게 될경우 정말 가까운곳 입니다. 약 1시간정도 밖에 걸리지 않기 때문이죠. 비행기가 이륙하고 잠깐 딴짓하다보면 벌써 착.. 관리자 Tue, 20 Jun 2017 09:28:23 +0900 [칼럼/김기수] 자영업 카드수수료 1.5% 대 열린다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27 자영업 카드수수료 1.5%대 열린다빠르면 올해 상반기부터 자영업자들의 카드수수료가 주유소와 대형할인마트 수준인 1.5%대로 인하될 전망이다.자영업자들의 실질적 권익보호를 위한 법적단체인 한국자영업자협회 영천시지부(지부장 구선우)는 자영업자 가맹점에 대한 은행매입제를 통한 카드수수료 현실화 정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현재 학원과 약국, 식당, 주점.. 관리자 Tue, 20 Jun 2017 09:27:48 +0900 [칼럼/김기수] 비타민워터의 마케팅 전략, 그 숨은 이야기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26 비타민워터의 마케팅 전략, 그 숨은 이야기   건강음료를 표방하며 국내에 런칭된 코카콜라사의 글라소 비타민 워터하지만 우리에게 비타민 워터는 건강음료보다는 트렌디 음료로 더 알려져있습니다.트렌디 음료, 조금은 생소한 개념이지만 비타민 워터의 마케팅 전략을 들여다보면 그 비밀을 알 수 있답니다.  런칭부터 남달랐던 비타민워터&n.. 관리자 Tue, 20 Jun 2017 09:27:19 +0900 [칼럼/김기수] 블로그마케팅 편법이 사라지고 있다.(파워블로거 대가성 포스팅 표시해야...)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25 블로그가 마케팅으로 활발하게 사용되어 온 것은 다들 아시는사실이지요. 비용대비 마케팅효과가 뛰어나다보니 너도나도 블로그 마케팅을 진행하고, 그러다보니 약간의 편법들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그런 편법에 대한 제제가 공정거래위원회로 부터 진행되기에 이르렀네요. 파워블로거는 어떤 분들인지 아시죠? 하루에도 수천 수만명의 방문자를 자랑하는 파워블로거들의.. 관리자 Tue, 20 Jun 2017 09:26:31 +0900 [칼럼/김기수] 마케팅에 있어, 커뮤니케이션이란. [마케팅차별화 Basic]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24 마케팅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는,말하고자 하는 사람(기업) 듣고자 하는 사람(소비자) 간의 커뮤니케이션입니다.    아무리 좋은 제품이 있다고 해도,아무리 좋은 브랜드가 있다고 해도, 이를 제대로 알리지 못하고,소비자들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마케팅``은, 제대로 이루어질 수 없는 것이죠. 그렇다면, 마케터는, 마케.. 관리자 Tue, 20 Jun 2017 09:25:02 +0900 [칼럼/김기수] [체험마케팅] 고객의 욕구분석과 후기를 모으는 마케팅!!!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23 체험마케팅에 대해서는 올 초에도 한번 포스팅을 했는데, 요즘 체험마케팅으로 효과를 보는 업체들이 늘어나면서 다시한번 부각되고 있습니다.체험마케팅을 가장 잘 적용하고 효과를 보고 있는 분야가 외식업계입니다. 특히 체험마케팅에 파워블로거들을 활용하여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일반적인 체험마케팅은 일반고객을 중심으로 고객이.. 관리자 Tue, 20 Jun 2017 09:24:07 +0900 [칼럼/김기수] 내부고객만족과 외부고객만족의 이론적 고찰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22   내부고객만족의 이론적 고찰시대적흐름에 따라 고객은 여러 가지로 해석될 수 있지만 전통적으로 고객의 의미는 특정 조직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최종적으로 구입하여 사용하거나 이용하는 자로 해석되어 왔다. 그러나 현대적인 의미의 고객은 조직의 가치제고에 기여하는 모든 사람, 즉 조직이 생산할 상품을 결정하는 모든 사람이라고 해석되고 있다. 고객만족경영.. 관리자 Tue, 20 Jun 2017 09:23:15 +0900 [칼럼/김기수] 차별화된 직원관리와 공익적인 활동으로 1등 점포로 ......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21 얼마전 매일경제신문에서는 대표프렌차이즈 브랜드를 대상으로 일등점포를 조사했습니다. 그 중 차별화된 직원관리와 공익적인 활동으로 파리바게뜨 1등점포로 선정된 분당정자점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진출처 매일경제 신문) 파리바게뜨 분당정자점(강성명 사장)은 특이한 직원관리를 하고 있었습니다. 직원을 `주인`처럼 대우해 주는 겁니다. 새로 들어온.. 관리자 Tue, 20 Jun 2017 09:22:38 +0900 [칼럼/김기수] SSM, 대형마트 피자, 치킨, 이어서 MRO진출까지 대기업의 끝없는 탐욕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20 얼마전 공정거래위원회에서 대기업 MRO업체(LG서브원, 웅진홀딩스, 한화 S&C 등)를 대상으로 불공정 거래 행위 여부에 대한 현장조사를 들어간다고  합니다. 또 한국전력등 지식경제부 산하 공기업, 기관들이 모두 LG서브원과의 소모성자재 구매대행(MRO) 계약을 조기해지 했다고 합니다.  끝까지 지켜봐야겠지만 이렇게 뒤늦게나마 대기업의 문어발식 싹쓸이 .. 관리자 Tue, 20 Jun 2017 09:21:51 +0900 [칼럼/김기수] 카드 수수료! 힘없는 소상공인만 봉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19 카드 수수료! 왜 소상공인들만 봉인가요?요즘 신용카드 한 두장 안가진 사람이 없을 겁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다는 건데 그러다보니 무슨 사업을 하든, 어떤 장사를 하든 신용카드결재는 기본이 되었습니다.   매출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신용카드 결재에 보이지 않는 적이 있습니다. 바로 카드수수료이죠.  소상공인들은 업종별.. 관리자 Tue, 20 Jun 2017 09:20:57 +0900 [칼럼/김기수] [바코드 & QR코드] 스마트폰 활용법과 QR코드 만드는방법 및 블로그에 등록하는 방법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18  [바코드 & QR코드]- 스마트폰 활용법과 QR코드 만드는방법 및 블로그에 등록하는 방법  QR코드는 스마트폰 사용자가 바코드 인식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QR코드에 갖다대면 입력된 정보가 휴대폰으로 보여지는 주민번호와 같은 일종의 개별코드라고 볼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사용자는 위 QR코드를 갖다대면 제 프로필을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아.. 관리자 Tue, 20 Jun 2017 09:19:56 +0900 [칼럼/김기수] BBQ치킨 고객한정 마케팅 - 여성잡지를 발행하다.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17 BBQ치킨이 최근들어 여성잡지를 발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치킨사업을 하면서 왜 잡지를 발행할까? `출판쪽으로의 사업확장인가?`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하지만 좀 더 들여다보니 치킨사업의 마케팅 중 하나였습니다.  BBQ치킨이 만드는 월간 부가지의 이름은 `BB에뚜알`로 4월에 창간호가 발행되었고 3호까지 발간되고 있습니다. 한달 평균 20=30만부가 나오고 전체 페이지는.. 관리자 Tue, 20 Jun 2017 09:17:56 +0900 [칼럼/김기수] 전단지 사례-황토 기판 전단지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16 전단지 사례로 황토기판 진토 전단지 디자인을 소개합니다.지난 번에 상담(전단지 기획 전 상담 http://blog.naver.com/printi/30087211301)을 했던 황토기판(黃土氣板)을 제작 판매하는 진토의 전단지 디자인을 황토기판을 구매했던 분들의 사례 위주로 기획한 것을 소개합니다.  ▲아파트의 시멘트에서 뿜어져 나오는 포름알데히드 등 유해물질이 생활 속에서 건강에 많은 .. 관리자 Tue, 20 Jun 2017 09:17:08 +0900 [칼럼/김기수] 중고차시장에 만연된 허위매물에 차별화된 전략으로 승부한다.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15 얼마전 비슷한 시기에 두분이 컨설팅 상담을 의뢰하셨어요. 두문 모두 공교롭게도 중고차관련 사업을 하고 계셨으며, 현재 홈페이지의 진단과 컨설팅에 대해 문의하셨습니다.   두분 모두 나름 온라인에서 블로그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분들이었습니다.홈페이지는 좀 더 고객의 신뢰를 확보하고, 정보를 발산할 수 있는 부분을 말씀 드렸고, 이 후의 구체적.. 관리자 Tue, 20 Jun 2017 09:16:35 +0900 [칼럼/김기수] 차별화된 VIP 마케팅으로 벤츠를 넘어선 제네시스프라다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14  VIP마케팅(명품마케팅)은 많이 들어보셨죠?상품의 가치를 극대화시키도록 한정된 VIP고객들을 대상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특정한 고객에게만 특전을 제공한다는 인식을 주는 마케팅 방법이지요. VIP마케팅(명품마케팅)은 특전을 제공 받는 고객에게는 차별화된 만족감을, 특전을 제공받지 못하는 고객에게는 특전을 받지못하는 안따까움과 VIP 특전에 대한 .. 관리자 Tue, 20 Jun 2017 09:15:52 +0900 [칼럼/김기수] 포스팅 글을 검색어 상단에 등록시켜주는 검색엔진최적화 파워블로그마케팅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13   [블로그마케팅]포스팅 글을 검색어 상단에 등록시켜주는 검색엔진최적화파워블로그마케팅  블로그마케팅에 도전하세요! 재미있는 블로그마케팅의 세계!! [블로그마케팅] 개인 블로그를 네이버 검색 상단에 띄우고 싶은 분들 그리고 블로그를 통해서 블로그마케팅을 해보고 싶으신 분들..이 모든 분들이 공통적으로 안고 있는 고민은 어떻게 하면 내 블로그.. 관리자 Tue, 20 Jun 2017 09:15:17 +0900 [칼럼/김기수] 시장과 경쟁업체의 변화에 주목하여 트랜드(고객욕구)의 변화에 대응하자.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12 시장과 경쟁업체의 변화에 민감하지 못하고 트랜드(고객욕구)에 대응하지 못하면 시장점유율 1위의 기업도 한번에 밀려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나요?   대표적인 사례가 노키아이지요. 이 업체가 얼마전까지 자타가 인정하는 세계 1위의 휴대폰 제조업체였다는 것은 알고 있죠? 이 엄청난 회사가 얼마전 신문에서 보니 최근 6개월사이에 1/3수준으로 하락했고.. 관리자 Tue, 20 Jun 2017 09:14:08 +0900 [칼럼/김기수] [소셜마케팅]감성마케팅으로 고객을 감동시키는 소셜마케팅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11 [소셜마케팅]감성마케팅으로 고객을 감동시키는 소셜마케팅    쌩큐이코노미, 구멍가게 정신, 감성마케팅, 소셜마케팅 등의 단어를 자주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최신 마케팅의 트렌드죠. 이런 마케팅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누가 내 고객인지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그저 방문해준 고객들에게 친절과 봉사로 대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비록 단 한명.. 관리자 Tue, 20 Jun 2017 09:13:23 +0900 [칼럼/김기수] 적은 돈으로 대박나는 키워드 광고 전략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10 TV나 신문 등 전통적인 광고시장에서 벗어나 굳이 인터넷을 통한 비즈니스가 아니더라도 요즘은 많은 업종에서 인터넷을 통한 광고/홍보를 진행하고 계십니다. 그만큼 인터넷이 우리에게 뗄레야 뗄 수 없는 미디어가 되었다고 볼 수 있겠죠. 키워드 광고 시장도 지난해 대비 20% 이상 꾸준히 확대되고 있는 것도 사실이구요. 네이버 자료에 따르면 당사 올해 1분기 검색광고 매.. 관리자 Tue, 20 Jun 2017 09:12:45 +0900 [칼럼/김기수] '태양의 서커스' 성공 비결은 무엇인가?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09 서커스 하면 생각나는 것이 있으시나요?저보다 연배가 많으신 어르신들은 어린시절 추억의 서커스로 기억하실테지요.동물들의 쇼와 줄타기, 공중곡예, 광대들의 익살, 그리고 묘기에 가까운 여러가지 공연으로 추억속에 있지 않으신가요?제가 어릴적에는 동춘서커스단이라고 허름한 천막에 몇 안되는 단원들과 동물들이 공연을 하는 서커스단이 있었지요. 지금도 있는.. 관리자 Tue, 20 Jun 2017 09:12:06 +0900 [칼럼/김기수] 상품의 추가에서도 고객이 중심이다.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08  사업을 하다가 보면 상품이나 아이템을 추가해야 하거나, 추가하고 싶을 때가 있지요.저는 컨설팅이나 강연을 하면서 상품이나 아이템을 늘리는 적합한 시기는 현재의 상품이나 서비스가 해당분야에서 압도적인 1위를 했을 때라고 생각 합니다. 현재 한분야에서 압도적인 1위를 달성하지 못하고 상품이나 서비스를 늘려간다면 소기업소상공인의 마케탱전략 .. 관리자 Tue, 20 Jun 2017 09:11:24 +0900 [칼럼/김기수] 마케팅의 전설이 될 것 같은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07 중국음식을 좋아하시나요? 짜장면과 짬봉으로 대표되는 중국음식.요즘은 피자나 햄버거, 스테이크 등에 밀려 중요한 날 먹던 음식의 자리를 내줬지만, 기성세대에게는 어렸을 적 졸업식이나 생일, 아니면 군대에 가서도 휴가나오면 꼭 먹던 음식이 바로 중국음식이죠.  그런 중국음식 중에서 매운 맛을 좋아하는 우리 입맛에 맞는 짬뽕이 .. 관리자 Tue, 20 Jun 2017 09:10:44 +0900 [칼럼/김기수] 부하 직원이 할 수 없는 일을 하라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06 팀장이 부하 직원과 다른 점은 두 가지다.첫째는 누구나 하기 싫어하는 일을 해야 한다는 것이고,둘째는 부하 직원으로서는 감당하지 못하는 일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이 두 가지를 할 수 없다면 훌륭한 팀장이라 할 수 없다. - 킴벌 휘서의 [열정과 비전을 가진 팀장의 비밀수첩]에서 -  큰 회사의 팀장급은 작은 회사의 사장이나 마찬가지로 여러 다양한 업무를 할 줄 .. 관리자 Tue, 20 Jun 2017 09:09:55 +0900 [칼럼/김기수] 신바람나는 팀의 원동력은 당근 [오렌지팀을 만들어 보자]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05 요즘 저희 회사는 점차 회사의 규모가 커지면서 직원들의 인원도 늘어나고, 팀의 숫자도 늘어나고 있습니다.조금씩 규모가 커지면서 예전에 생각지 못했던 문제와  고민에 빠지게 되었어요.예전에 2-3명의 직원으로 팀 구분없이 진행했을 때는 전혀 문제되지 않았던 부분입니다.그건 바로 소통을 통한 공동의 목적에 대한 이해와 그를 달성하기위한 동기부여 등 인사관리.. 관리자 Tue, 20 Jun 2017 09:09:23 +0900 [칼럼/김기수] 소셜커머스를 마케팅으로 활용하는 올바른 방법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04 소셜커머스가 문제가 많아지고 있다는 이야기들이 얼마전부터 나오기 시작하더니 결국 주요 경제신문인 매일경제신문 4월 5일자 1면에 `소셜커머스 불신의 시대`라는 제목으로 기사가 나왔네요.기사의 주요내용은 300여개의 소셜커머스가 난립하면서 저질서비스가 발생하였고, 그로인해 소비자들의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는 것이다. 결국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직권조.. 관리자 Tue, 20 Jun 2017 09:07:45 +0900 [칼럼/김기수] 성공마케팅을 위해 마케팅 프로세스를 수립하자!!!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03 마케팅 프로세스 알고 계십니까? 프로세스는 사전적의미로 과정, 공정, 방법, 방식 등의 의미가 있습니다.마케팅 프로세스란 마케팅의 진행하는 과정, 흐름을 말하는 것으로 마케팅이 어디서 부터 시작되어 어떠한 과정을 거쳐 매출을 올리고 재구매, 충성고객까지 이르는 일련의 스토리를 말합니다. 마케팅 프로세스는 자신의 상품과 고객의 특성, 그리고 각자의.. 관리자 Tue, 20 Jun 2017 09:06:34 +0900 [칼럼/김기수] 고객후기를 모으는 방법과 주의사항!!!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02 고객후기의 마케팅적 중요성에 대해서는 몇 번이나 강조한 바 있습니다.강연이나 컨설팅을 통해서도 고객후기의 중요성을 언급하고 꼭 실행하기를 권해드리는데많은 분들이 고객후기를 모으는데 많은 고충을 토로합니다..중요한 것은 알겠는데 어떻게 해야 고객후기를 모을 수 있는지 막막하다고 하십니다. 하여 이번에는 고객후기를 모으는 기본적인 팁과 주의사항에 대.. 관리자 Tue, 20 Jun 2017 09:05:25 +0900 [칼럼/김기수] 전문가 포지셔닝으로 고객의 신뢰를 잡아라!!!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01 전문가 포지셔닝 많이 들어보셨나요?전문가 포지셔닝이란 자신이 취급하는 상품 또는 그와 관련된 분야에서 전문가 혹은 전문업체로 고객에게 인식되어지는 것입니다.많이 어려워 보이시나요? 그렇지 않습니다.소기업소상공인이 기본적으로 마케팅전략을 세울때 진행하는 상품한정, 고객한정, 지역한정만 잘 진행 된다면 자연스럽게 전문가포지셔닝이 되어질 .. 관리자 Tue, 20 Jun 2017 09:04:43 +0900 [칼럼/김기수] 작은회사의 경쟁력은 사장 한사람에 의해 결정된다.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100 종원수 10인이하의 소기업이나 소상공인들에게 있어서 그 누구보다 중요한 것이 사장입니다.특히 규모가 적으면 적을수록 더욱 사장 한 명에 의해 그 업체의 경쟁력이 결정됩니다. 사장이 `얼마나 사업에 열정과 의지를 가지고 사업에 임하는냐`, `얼마나 많은 시간을 본업에 투자하는가`에 의해 사업의 흥망이 좌우됩니다. 우리가족이 들어갔던 일산 라페스타 근처에 있.. 관리자 Tue, 20 Jun 2017 09:03:25 +0900 [칼럼/김기수] [마케팅전략] 상품전략으로 최강 브랜드를 키우다.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99 마케팅전략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인 상품전략으로, 최강의 브랜드를 키우고 성공한 독일의 마와(mawa)라는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마와는 옷걸이를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알다시피 옷걸이는 대표적인 저가 상품이죠.이런 저가상품인 옷걸이에 명품들이 가지고 있는 브랜드가 있을 수 있을까요? 특별한 차별화가 어렵기 때문에 이런 상품에 브랜드가 있기는 어.. 관리자 Tue, 20 Jun 2017 09:02:29 +0900 [칼럼/김기수] [마케팅전략] 고객욕구 변화에 반응하는 마케팅전략이어야 한다.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98  마케팅전략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지치 않습니다.그 중요한 마케팅전략에서도 가장 중심이 되는 것은 고객이죠.특히 타겟팅된 고객의 욕구는 마케팅 전략을 세울 때 필수적으로 파악해야 하는 거이죠.고객의 욕구를 잘 파악하지 못해 많은 마케팅 비용을 들이고도 효과를 못 본 사례가 있어 소개하려 합니다.얼마전 마케팅 컨설팅 의뢰가 .. 관리자 Tue, 20 Jun 2017 09:01:54 +0900 [칼럼/김기수] [마케팅 전략 컨설팅] 돈까스, 볶음밥 전문점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http://sbma.or.kr/insiter.php?design_file=46984.php&article_num=97 마케팅전략에 대해 상담하고 싶다는 한통의 전화가 걸려온건 2월 말경이었습니다.이어서 진행된 배재호님과의 마케팅전략 컨설팅!!!마케팅컨설팅을 받기 위해 찾아온 배재호님은 강북구에 돈까스와, 볶음밥을 전문으로 하는 음식점 개업을 준비하고 있는 분이었어요. 창업을 위한 여러가지 준비를 하던 중 교육과 주변의 이야기를 듣고 마케팅을 고민하다가 컨설팅을 의뢰.. 관리자 Tue, 20 Jun 2017 09:01:14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