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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번째 강의]온라인 고객 모집의 다양한 장치들

당신의 터닝 포인트를 만들기 위한 [온라인자동판매시스템구축하기]   두 번째날

온라인 고객 모집의 다양한 장치들


[온라인자동판매시스템구축하기] 이것을 구축하게 되면 발생되는 현상
신규  고객 증가, 매출향상, 브랜드 이미지 향상, 24시간 일하는 영업맨, 단골고객, 광고비가 100분의 1, 바이럴, 롱 테일, 평생 떨어지지 않는 울타리, 커뮤니케이션으로 이익 증가


모든 답은 여기에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네모의미학 유문진입니다.

[온라인자동판매시스템구축하기] 15일 집중 프로그램 둘째날

오늘은 인터넷 고객 모집의 장치에 대해 말씀드릴텐데요

먼저 기본적인 것부터 시작하면,

인터넷 고객 모집이 무엇인가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굉장히 다양한 중소기업의 경영자나 개인적으로 비즈니스를 하고 계신 분들로부터
인터넷에서 고객을 모집하는 방법이나 어떻게 하면 고객을 모집할 수 있는지에 대해 상담을 하고 있습니다.

다들 저마다의 생각을 갖고 있고이렇게 해서 모집을 할 수있었다는 경험을 갖고 있어도
그에 대해 모두가 알고 있는 것이 아니라서

그 방법을 '인터넷 고객 모집의 장치'라는 것으로 여러분에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애초에 인터넷 고객 모집에 대해,
여러분이 잘 이해하지 못한다고 해도 너무 슬퍼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건 원래 정해진 답이 없고 모두가 다 고민하는 부분입니다.

저도 지금은 이렇게 여러분에게 인터넷 고객 모집 방법을 말씀드리고는 있지만,, 
예전에는 저도 고객 모집 때문에 힘들었을 때가 있었습니다

지금 다시 생각해 보면, 제가 이전 회사를 창업했을 때 세미나 고객 모집을 자주 했습니다. 그 때의 경험을 말씀드리자면, 당시 세미나로 고객 모집을 했을 때

정원 30명을 가득 채우는 데 굉장히 고생을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친구한테 전화해서 영업을 하거나 메일로 지인에게 연락을 하거나 해서 어떻게든 가득 채우려고 했지만, 좀처럼 잘 되지 않았습니다

그 땐 정말 고생만 했죠

정말로 방법을 몰랐던 겁니다

어떻게 모아야 하는지와 같은 방법을 몰랐던 거죠

하지만 그 후에, 저는 제 인생에서 결코 잊을수 없는 스승을 만났습니다. 바로 저의 멘토가 되어 주셨습니다. 바로 비즈노 황문진이란 분이었습니다.

이분이 바로 오늘의 나를 있게한 장본인입니다.

당시 어떤 고객이 강연회를 하는데 2천 명을 모아 달라는것이었습니다.

당시 저희 회사는 그 제안을 어렵게 받아 들이기로 했는데,  실제로 2천 명을 모집하는데 성공 했습니다.

단 30명 가지고도 고생했던 저희들이 2천 명을 모으게 된 거죠. 이건 정말 부담이었어요

당시에 이 제안을 받은 직후에는 비어있는 세미나 회장 좌석이 머릿속에 떠올라서 긴장을 하며 하루하루를 보냈습니다. 

그런데 그 때 지금까지와 같은 방식으로 진행하면, 절대 성공하지 못할 거라는 걸 알고 있었기 때문에 어떻게든 다른 방법을 써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 때 이용한 것이 인터넷 고객 모집의 힘을 빌려 성공시킨다는 것이었습니다

실제로 어떻게 인터넷으로 고객을 모집했냐면

당시 2천 명을 모으기 위해 선생님의 CD를 만들었어요. 그것을 인터넷에서 광고를 하고
무료로 배포했어요

그렇게 하다보니 데이터베이스가 1만 명, 1만 5천 명…이렇게 늘어나서 그들에게 메일로 안내를 보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2천 명을
모을 수 있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그것이 첫 인터넷 고객 모집 성공이었습니다. 그 경험을 통해 배운 것은

인터넷 고객 모집은 실은
굉장히 간단한 것이라는 것입니다

그런 간단한 장치를
여러분에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이것은 제가 많은 분들에게 인터넷 고객 모집을 알려 드렸고 저 자신도 인터넷에서 고객을 모집하면서 만들어 낸 매우 기본적이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그 장치들은 다름아닌 블로그, 그리고 카스, 페이스북, 이건 SNS죠
그리고 구글의 '애드워즈'

구글의 검색 연동형 광고라고 불리는 인터넷 광고입니다. 마지막으로 어필리에이트
이 다섯 가지 기능, 툴을 사용하여

인터넷 상에서 유망 고객을 모으는 겁니다

이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블로그, 카스, 페이스북,
애드워즈, 어필리에이트를 통해

일단 1STEP에서
유망 고객을 모으는 거에요

모으고 나면 데이터베이스가 만들어지죠. 유망 고객을 모으면 유망 고객 전용 데이터베이스가 만들어집니다.

이 데이터베이스에게 메일 매거진이나 스텝메일을 사용하여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것입니다. 유망 고객과 커뮤니케이션을 하여 관계를 구축해 나가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인터넷 상에서 인간 관계를 쌓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신뢰 관계나 인간 관계를 쌓은 후에 다음 STEP으로 갑니다.

이번에는 판매하는 겁니다

유망 고객에게 안내하는데, 여러분이 실제로  판매하고 싶은 것을 안내하는 겁니다.
그 전까지 관계성을 확실히 했기 때문에 그 때 안내를 하게 되면, 인터넷만으로도
확실하게 판매할 수 있는 것입니다

어떠신가요?

매우 간단하죠?

이것을 하나씩 따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시스템
2. 레버리지
3. 브랜드구축


좀 더 알기 쉽게 설명해 드리자면

만약 인터넷 고객 모집의 장치를 만들게 되면 그것이 시스템이 되어 여러분의 비즈니스를뒤 에서 지탱해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여러분이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인터넷의 장치가 작동하여  여러분이 잠들어 있을 때나
아무것도 하지 않을 때도 자동으로 고객 모집을 할 수 있는 장치를 갖추게 된다는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실패하는 이유는

스스로 시스템의 일부가 되어 버리기 때문에 매일 바쁘게 생활하고 좀처럼 비즈니스가 잘 되지 않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인터넷 고객 모집의 장치를 사용하면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점점 생활이 편해지게 됩니다. 비즈니스가 편해지게 됩니다. 그것이 가능해집니다

다음으로 레버리지인데요

이 '레버리지'라는 개념은

여러분이 매우 소수의 인원, 소자본으로 비즈니스를 하신다 해도 레버리지를 걸 수 있습니다. 레버리지를 걸어 적은 자본과 적은 인원으로도 매우 큰 성과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그것이 레버리지의 힘입니다

세 번째는 브랜드의 힘입니다

이것은, 인터넷상에서 엄청한 명성이나 지명도를 자동/지속적으로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아시겠죠?

오늘은 여기까지 말슴드리겠습니다.

내일은 유망 고객을 모으는 방법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ps

안녕하세요 네모의미학 대표 유문진입니다. 제가 온라인 마케팅 공부를 할 때 가장 어려웠던 것은 순간적인 막힘이었습니다. 이 막힘이 자꾸 나를 좌절하게 만들었습니다. 순간순간 막힐 때 누군가에게 물어 볼 사람이 있었다면 저는 좀더 빨리 성장 했을것입니다. 그러나 그럴 사람이 없었죠. 제가 여러분의 막힘을 해결할수 있는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마케팅 공부를 하다가 모르는 것은 언제든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기꺼이 도와 드릴게요. olpe@naver.com 으로 메일을 주시면 언제든지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16-03-08 17:04
조회
13,222

댓글 1

김준형

정말 소중한 가르침 감사합니다! ^^
2016-05-07 13:11